국제로타리 3640지구 8월 월례회 개최, 160여 명 참석


국제로타리 3640지구 8월 월례회가 지난 8월 1일(토) 임피리얼팰리스호텔 7층 셀레나홀에서 총재단, 지역대표, 지구임원 및 각 클럽회장, 총무, 회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종열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월례회는 서울남서RC 소속 김경호 원로자문위원장의 로타리 목적 및 네 가지 표준 선창 이후 노행식 총재의 인사 말씀이 이어졌다. 노행식 총재는 이날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무탈하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회원님들 덕분”이라며 “이른 시간 만석을 이루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낮은 자세로 모든 회원님들을 섬기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노행식 총재는 “로타리 활동을 지속해, 봉사에 대한 한결 같은 마음을 이어온 회원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겠다”고 공표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이날 50년 이상 로타리 활동을 지속한 정진원 한국로타리총재단 전 의장에게 공헌패 전달식이 있었다.


이어 100% EREY를 달성한 서울한수RC, 서울아셈RC, 서울강동RC, 서울메트로RC, 서울양천RC, 서울여의도RC, 서울남도RC 등 총 7개 클럽에게 수치 전달이 이어졌다.


또한 12명 신입회원을 영입한 서울한수RC에 회원증강 우수 수치 전달식이 있었고, 정진섭 트레이너께서 서울청담RC(회장 박선민)에 지원금 500만원을, 김상철 3640지구 총재단 의장은 청소년위원회(위원장 윤정)에 지원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어 ‘소통하는 지구, 찾아가는 총재, 실천하는 총재’를 실현하고 있는 노행식 총재는 이번 회기 동호회의 활발한 활동에 대한 첫 약속의 실천으로 골프동호회, 음식문화탐방동호회, 사물놀이 & 민요동호회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한편, ‘로타리의 산 증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정진원 한국로타리총재단 전 의장 회원증강의 달을 맞아 5분 스피치를 이어갔고, 이후 석봉 현천욱 前총재의 로타리 모멘트가 뒤를 이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 무릎관절 건강관리’를 주제로 서울한수RC 소속이자 명지병원장이기도 한 김진구 박사의 특별강의가 진행되어 참석한 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글로벌그랜트 사업으로 8개 클럽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라파엘 클리닉에 기증식과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어 이번 회기부터 새롭게 시작한 재무현황 보고, 공지사항을 발표하고 8월 월례회가 풍성하게 마무리됐다. 노행식 총재는 이번 월례회에 참석해주신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모두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