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담RC 창립, 여성의 섬세함과 포근함으로 봉사를 펼칠 전대미문(前代未聞)의 여성클럽

모자보건 인류애 실천으로 EREY 소아마비 퇴치기금 100% 달성클럽


지난 8월 19일 논현동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7층 셀레나홀에서 국제로타리 3640지구 서울청담RC 창립총회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개최됐다. 


취임식에는 노행식 총재를 비롯해 정진섭 트레이너, 최병설 前총재, 현천욱 前총재, 이병권 前총재, 조희술 차기총재, 구교운 차차기총재, 김종열 사무총장, 지구임원, 클럽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그러나 행사 전 2020년 8월 19일 0시를 기하여 코로나 감염 예방 대응 2단계 조치 시행에 의하여 참석인원이 50명으로 제한돼, 기존 94명으로 예정돼 있던 참석 인원을 49명으로 재조정하기도 했다.


박선민 초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렇게 어려울 줄 알았다면 창립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시작은 미비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라는 성경구절처럼 지금은 작은 점에서 출발하지만 큰 대해를 이룬 로타리처럼 폭풍 성장하여 국제로타리 3640지구에서 우뚝 설 수 있는 선두클럽이 될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이번 서울청담RC 창립총회 개최를 위해 남서울RC 소속 서승민 신생클럽 어드바이저와 김종열 사무총장의 수고가 있었고, 노행식 총재와 정진섭 트레이너는 거액의 지원금을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