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피부도 웰에이징 시대

여배우처럼 티 안나게 우아하게 예뻐지자 !


▲ 청담동 쥬벤스성형외과

원장 김 유 정(서울좋은RC)
(성형외과 전문의)



여성은 얼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겼을 때 자신이 늙었다는 것을 실감한다고 한다. 실제 피부는 사람의 몸 가운데 노화가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다. 평소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하고, 또 선천적으로 동안 외모를 타고났어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어느 누구도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없다.


여성의 피부 노화는 보통 20대 중반을 지나면서 진행되기 시작해 30~40대가 되면 노화가 점차 빨라지기 시작한다. 이처럼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처지고 얼굴 라인이 무너지며, 눈가나 입 주위 등에 깊은 주름이 하나둘 늘어나 전체적으로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된다.


피부에 노화가 나타나면 마사지나 화장품만으로는 피부 탄력을 예전으로 되돌릴 수 없다.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재로서는 유일한 방법이다. 늘어진 피부와 깊게 패인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이나 레이저 시술, 보톡스 등이 있다. 이들 방법은 각각의 장점이 있으나 안면거상술은 신경손상·흉터의 위험이 있고, 레이저는 안전하지만 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보톡스는 6개월~1년에 한 번씩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해 탄력을 더해주고 얼굴의 V라인까지 잡아 주는 실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 리프팅은 탄력 성분이 떨어진 피부 진피층에 특수 제작된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시술이다.


수술적인 방법과 달리 간단한 시술로 진행되지만,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들면서 이마 주름이나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도 개선이 가능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리프팅 시술법이다.


삽입된 실은 피부 속에서 녹아 사라지는데, 일정 기간 피부 속에서 콜라겐을 활성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그래서 주름이 당겨지면서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보다 입체감 있는 동안 얼굴로 개선되는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실 리프팅은 직접적인 리프팅 효과와 함께 자연스러운 콜라겐 생성작용을 도와 주름개선이나 페이스라인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며, 혈액순환 개선으로 미백효과까지 나타나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한 번의 시술로 뛰어난 주름이 개선되고 피부 탄력이 살아나는 ‘울쎄라리프팅’ 이나 ‘슈링크리프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섬유근막층까지 열을 전달해 열응고점을 만들고, 이곳을 중심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섬유의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이다.


피부 속 가장 깊숙한 곳까지 팽팽하게 피부를 당겨줌으로써 수술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기존의 여타 리프팅에 비해 통증은 현저히 적어 스마트 리프팅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이마, 미간, 눈꼬리, 목주름 등에 효과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 더불어 바디의 처진 피부 (팔뚝살 처짐, 허벅지 안쪽 살 처짐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로 짧고, 통증이 적으며, 시술 직후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화장이 가능해 시간에 쫓기는 직장여성들에게 적합하다.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병행하면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부 타입이나 나이에 따라 시술 방법을 달리해야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충동적으로 시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은 웰에이징이 대세다. 노화를 막는 안티에이징을 넘어 이제는 젊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웰에이징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외모 역시 마찬가지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조건 젊어 보이는 외모에 올인했다면 이제는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른바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오늘 티 안 나게 예뻐지는 여배우의 시크릿 시술, 울쎄라, 슈링크리프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우아한 아름다움. 모든 여성들의 소망을 가까이 이루어보자.